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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광고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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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387회
작성일
24-03-09 14:37

본문

* 이 글을 읽는 것만으로도 100만원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 대부분 카카오 광고 관련 글은 기본적인 내용만 담고 있습니다. 

* 카카오광고 종류가 다양하여 나에게 딱 맞는 광고종류와 배너셋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카오광고 생각해본 적 없습니다" "처음이라 그런지 계속 승인이 안나와요"

"카카오채널 친구가 너무 적어서, 늘렸으면 좋겠어요" "카카오광고 다 맡기고 결과만 볼 수 있나요"


직접 카카오광고를 알아보고, 배너를 만들고 상세타겟 및 일예산 금액 정해서 광고해보셨나요?


그랬다면 대부분은 제대로 광고 실행조차 안되셨을겁니다. 카카오광고는 광고소재 승인부터 까다롭기 때문에 그냥 셋팅해서는 승인이 나지 않습니다.


우강마케팅에서는 업종분석 및 필요한 광고를 파악해서, 그에 맞는 카카오 광고 종류를 선정, 소재 제작 및 승인, 광고 최적화까지 완벽하게 해드립니다.


카카오광고를 해보셨는데 효과가 없으셨나요?

만약 카카오 마케팅의 실패경험이 있다면 아래의 부류 중 하나가 아닌지확인바랍니다. 


1. 그냥 알고있던 곳에서 진행하거나 직접 했었다.

2. 어떠한 프로세스로 진행되는지 모르고, 노출만 한번 시켜봤다.

3. 광고는 많이 해놨는데, 최적화는 안하고 계속 돈만 쓰고있다.


지금까지 광고대행사에서 단순한 셋팅만하고 끝났거나, 제대로 최적화 관리 받지 못했다면, 이 글을 꼭 읽어보고 카카오광고를 진행하길 바랍니다.


1. 카카오 광고란? 

 

카카오 어플 또는 다음 매체에서 디스플레이, 메시지, 검색광고로 나의 서비스 또는 상품을 노출시켜서 매출을 발생시키는 마케팅입니다.

광고비는 대부분 클릭수에 따라 비용이 지출되는 CPC(Cos Per Click) 클릭당비용의 광고입니다.  


* 장점

- 전 국민이 항상 로그인 상태인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면에 노출

카카오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상세 타게팅 적용가능 

다양한 광고 목적에 맞는 최적화 가능

- 업종별 효과적인 지면에 타겟해서 노출가능


전국민 대부분이 사용하는 카카오어플에서 진행되는 광고인 만큼

맛집, 패션, 뷰티, 생활용품, 전자통신, 금융, 여행, 교육창업, 병원 등 업종 구분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 광고 종류 ] 

크게 보면 네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카카오 매체 다양한 부분에 이미지 배너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라는 Kakao의 대표 광고 플랫폼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방문, 전환 목표 설정으로 다양한 광고 목표별 노출 최적화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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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동영상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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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채널 메시지

내 카카오톡 채널의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전달되는 메시지형 광고입니다. 

마케팅 목적에 맞는 최적의 순간에, 최적의 친구를 찾아, 최적의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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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친구톡 / 알림톡 / 상담톡

알림톡과 친구톡은 카카오에서 별도의 발송 플랫폼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API를 이용하여 발송 가능한 상품입니다.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API는 고객사의 CRM, 커머스, 물류 시스템과 연동하여 개별 고객에게 타겟 발송이 가능하도록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품 구매 발생했을 때 구매 내역을 구매자 카카오톡으로 자동 발송하는 기능을 만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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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검색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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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브랜드검색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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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셋팅 방법은?  


A 업종, 광고목표에 맞는 상품선택 > B 캠페인 만들기 > C 광고그룹 만들기 > D 소재만들기(배너 등) > E 승인 후 집행 > F 최적화 작업


A 카카오광고는 종류와 노출 지면이 다양하기 때문에 업종과 광고목표에 맞게 유형과 목표를 정하는게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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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캠페인 설정 / C 그룹설정 > 타겟팅 (지역, 연령성별 등)

캠페인 설정과 그룹설정 및 타겟팅까지는 원하는 바에 맞게 최적화해서 세팅을 해주면 됩니다.

캠페인 일예산은 5만원 이상 10억원 이하 10원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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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소재만들기(배너 등) > E 승인 후 집행

여기 부분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상품 메리트를 잘설명함과 동시에 카카오광고 내부 기준에 맞춰 배너제작 및 멘트가 들어가야합니다.


카카오광고 승인은 매우 까다로운편으로 처음하신다면 이 과정에서 최소 3일~일주일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강마케팅에서는 배너제작 및 승인에 시간이 끌리지 않게, 최대한 빠르게 실시간 피드백하며 기준에 맞게 승인을 받아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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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 최적화작업시작 

여러가지 데이터 보고서를 체크해서 최적화를 하는 단계입니다.
데이터 하나하나 클릭률 / 전환 / 지역별,연령 클릭 등 체크를 해서 하나씩 개선해나갑니다.

1. 클릭률
- 클릭률이 문제가 있다면, 조금 더 클릭을 올릴 수 있는 문구/이미지 세팅 변경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2. 지역 등 타겟팅
- 지역별 노출도를 체크 가능하고, 예상했던 방향과 맞는지 체크를 해봅니다

3. 타 상품과의 메리트 차이
다른 동일한 상품과의 메리트 차이가 있는지, 있다면 노출했을 때, 더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방법 등을 활용합니다.
노출시간, 입찰가, 일예산 등 세세하게 최적화가 이루어져야합니다.


[업종별 카카오광고 기대효과] 

[1] 쇼핑몰 카카오광고

직접적으로 다음 매체에서 쇼핑광고를 노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광고를 통해서 상품배너를 통해 자사몰로 유입 및 매출발생 시키기에 좋습니다.


쇼핑브랜드를 가지고 있다면 당연히 진행해보아야할 광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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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여행, 숙박 등 다양한 업종 프로모션

쇼핑쪽이 아니더라도 나의 비즈니스에서 프로모션이 있는데,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 싶다.

또는 지역별로 제한해서 노출시키고 싶다할 때는 가장 자연스럽게 많은 노출을 이뤄줄 수 있는 것이 카카오광고입니다.


또한 이미 나의 채널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에게 톡을 보내어 광고를 넣을 수 있는게 아주 강한 장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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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강마케팅 카카오광고>

다양한 업종에서 효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여행 상품의 경우 네이버/구글/당근등 다양하게 관리되지만, 카카오광고에서 최대한 많은 노출이 이뤄질 수 있기에 빠르게 나의 상품 메리트가 있는지 체크가 가능합니다.


또한 여러가지 배너셋팅을 통해 A/B 테스트로 지속해서 효율을 최상으로 끌어올려드리고 있습니다.


<카카오광고 최종정리>

* 카카오에 등록된 고객의 데이터를 토대로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다 

* 처음에 광고소재 승인이 매우 까다로워, 제대로 기준을 알고 셋팅을 해야 승인이 가능하다

* 일예산에 따라 광고노출시간과 노출되는 인원이 달라지니, 데이터를 보고 계속해서 체크를 해줘야한다

* 카카오를 이용하는 전국민 대부분에게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브랜딩하기에 최적의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