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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소재와 리타겟팅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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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285회
작성일
23-05-05 11:10

본문

* 글을 끝까지 다 읽고 블로그까지 안읽으면 후회할수 있습니다. 마케팅에서 굉장히 중요한 내용입니다. 


여러분의 광고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노출? 전환? 퍼포먼스? 브랜딩?


1. 단순하게 노출만되면되는지?

2. 브랜딩이 목적인지? 

3. 나의 상품판매가 목적인지? 


이것이 우선 최우선 기획단계인데요, 이 목표에 따라서 광고를 어떤식으로 할지 정할수 있습니다. 

우선 오늘은 단순노출이나 브랜딩보다는 3번 상품판매에 목적을둔 주제 "광고소재" "리타겟팅"에 대해서 애기해보겠습니다.

광고 소재에는 1.이미지 2. 문구 3.표현방식 이있습니다.  


1. 이미지

사람들은 많은 글과 문구를 읽지 않습니다. 한눈에 보이는 결과를 원하죠


2. 문구

"즉시 최대할인 50%" "0원 핫딜" 이런것들은 클릭률을 높이기 쉬운문구입니다.


하지만 이런 자극적인 문구만으로는 실제고객들이 매출에 전환된다기 보다는 가라고객,즉 사지도 않는데 공짜를 원하는 고객이 들어오는 트릭광고입니다.


허들이 발생하면 오히려 전환수치는 안나오고 광고비만 많이 나오게 됩니다.


나의 제품에 대한 셀링포인트를 찾아서 실제 전환가능한 고객이 유입되도록 하는게 실제 목표입니다.



3.표현방식

이렇게 이미지와 문구가 됬다면 어떻게 표현이 되는지에 따라서도 고객의 관심은 완전히 다릅니다.


똑같은 "이미지 배너광고"라고 하더라도 단일이미지만 게시하는것이 아닌 슬라이드형식으로 한다던지 


우리의 제품을 사용후 어떻게 됬다는 킬링포인트를 잡아야됩니다. 그외에도 배너의크기하던지(500*500픽셀) 


크기에 맞는 문구,모바일로들어오는사이즈,.인터렉션이 리치할수있는지까지를 따져봐야됩니다.


4.타겟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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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팅을 나누는 방식중 가장 기본적인게 "성별" "연령" 입니다 예를들면 "새로나온 아이폰"에 대한 광고캠페인을 할때


"아이폰을 검색한자"가 타겟팅이되야되고 "아이폰을 구매한자"가 1차타겟팅이되야되고 "아이폰을 구매한자중 재구매한자"가 2차타겟팅이되야되고


"아이폰을 구매한자중 여성or 20,30대남성"이 3차 타겟팅이 되야되고 "아이폰을 검색하여 장바구니에 넣거나 궁금해하는사람"이 메인타겟팅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리타겟팅"입니다. 물론 검색하고 1,2,3차 타겟팅들고 구매전환할 확률이 있겠지만 가장 구매전환률이 높은것은


리타겟팅 대상들입니다. 리타겟팅은 내가 소유한 DATA소스(픽셀,이메일,DB)에게 다시 타겟팅 광고로 송출시키는 일입니다


예를들어 픽셀이 설치되어있는 내사이트에 유저가 방문하게 된다면 해당방문자의 유저ID가 태깅되어 저장되고 이를 통해 타겟송출이가능합니다.


이렇게 우리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어 광고를 시청하거 참여를 발생시킨 유저를 상대로 다시 광고를 내보내면 광고의 효율을 올라갈수밖에없습니다.

(쉽게 애기해서 내 제품에 Q&A를 남긴사람이 전환률이 높다는애기입니다) 이처럼 매스와 타겟팅,리타겟팅은 각각 특성도 있고 목적에 따라 다를수밖에 없습니다

똑같은 광고도 어떻게 광고소재를 짜느냐 어떻게 타겟팅을 하느냐에 따라서 광고전환률을 천지 차이입니다 장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통하여 읽어보길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ehddn1502/223094055900